요즘 MZ세대들의 또 하나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'독서'가 소리소문 없이 은근히 핫 해지고 있다고 합니다. 그래서 20~30대의 도서 구입량도 늘었다고 하는데요, 오늘은 교보문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10% 할인받을 수 있는 팁을 알아보겠습니다.
인터넷 교보문고에서 "바로드림" 예약하기 바로드림 유형 선택하기 바로드림 존으로 가기 바로드림 유형별 알아보기 |
1. 인터넷 교보문고에서 "바로드림" 예약하기
먼저 교보문고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.
교보문고 매장에서 책을 고른 후, 교보문고 앱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책을 장바구니에 담은 후 "바로드림"을 선택 후 결제를 하면 10%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.
2. 바로드림 유형 선택하기
바로드림 유형으로는 '직접 찾아 바로드림존 가기', '바로드림존에서 받기', '픽업박스에서 찾기' 3가지가 있습니다.
여기서 '직접 찾아 바로드림존 가기'를 선택한 후 매장선택과 결제를 진행합니다. 이때 10% 할인을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. 결제까지는 일반 온라인 결제 방법과 동일하니 큰 어려움 없이 하실 수 있습니다.
3. 바로드림 존으로 가기
결제까지 진행 후, 직접 실물 책을 들고 바로드림 존으로 갑니다.
직원에게 카카오톡으로 온 바코드와 실물 책을 보여주면 구매가 끝납니다.
4. 바로드림 유형별 알아보기
'직접 찾아 바로드림존 가기'는 앱에서 결제 후 구매할 책을 직접 매장에서 선택 후 실물을 들고 바로드림존으로 갑니다. 이때 카카오톡으로 온 바코드와 실물 책을 보여주면 바로 구매가 됩니다. 내가 책을 직접 고를 수 있기 때문에 책의 상태를 확인하여 원하는 책을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.
'바로드림존에서 받기'는 앱 결제 후 1시간 이후에 바로드림존에서 직원과 대면 후 책을 수령하는 방식입니다. 이때 해당 도서는 직원이 준비를 해둡니다. 원하는 책을 고른 상태에서 일정이 바쁠 때 잠깐 서점에 방문하여 수령할 수 있습니다.
'픽업박스에서 찾기'는 앱 결제 후 1시간 이후에 비대면으로 직접 픽업박스에서 찾아 수령하는 방식입니다. 픽업박스는 작은 물품보관소 캐비닛처럼 생겼는데요, 문자로 온 인증번호를 누르면 문이 열리고 책을 수령해 가면 됩니다.
5. 오프라인 구매의 장점
여러 가지 다양한 책을 보고 본인에게 맞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마음에 드는 책을 찾으면 바로 서점에서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데, 오프라인에서도 10%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책 구매에 대한 욕구를 바로 실현시킬 수 있어 너무 좋은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.
이젠 서점에서 바로 책 구매하고 10% 할인도 받으시기 바랍니다.